본문 바로가기
공연정보

뮤지컬[스쿨오브락 월드투어] 공연정보, 캐스팅, 줄거리

by 선물장 2024. 3. 10.
반응형

밴드에서도 쫓겨나고 직장에서도 잘리고 집세까지 밀렸다. 이 정도면 ‘나락퀴즈쇼’ 같은 걸 풀지 않아도 이미 나락에 간 인생이지만 이 남자의 마음은 도무지 꺾일 줄 모른다. 부당한 세상일지라도 그가 그럴 수 있는 건 락 스피릿이 충만하기 때문. 이 답 없는 남자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함께 외치게 된다. “스쿨 오브 락!”뮤지컬 [스쿨 오브 락]의 공연정보, 캐스팅, 줄거리를 알아보자.

공연정보

장소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공연기간 2024.01.12 ~2024.03.24

공연시간: 16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관람연령: 초등학생이상 관람가

가격: R석 170,000원/ OP석 170,000원/ S석 140,000원/ A석 90,000원/ B석 60,000원

캐스팅

[스쿨 오브 락] 캐스팅 정보

줄거리

답 없는 인생을 살던 듀이는 친구 집에 얹혀살던 어느 날 명문 사립학교인 호레이스 그린으로부터 걸려 온 전화를 받는다. 임시 교사를 구하고자 친구 네드 슈니블리를 찾는 전화였지만 듀이는 자신이 슈니블리라 속이고 대신 취업한다. 연간 학비가 5만 달러에 달하는 호레이스 그린은 학생들을 아이비리그에 많이 보내는 학교로 유명하다. 묵묵히 열심히 공부하며 부모와 학교가 지시하는 대로 아등바등 사는 학생들은 자기가 정말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게 뭔지도 모른 채 강압적인 집과 학교 분위기에 순응한다. 문제아인 듀이가 보기에 어린 나이에 이런 삶은 옳지 않다. 듀이는 고상한 음악 대신 진짜 살아있는 음악을 학생들에게 전파한다. 처음엔 거부반응을 보이던 학생들도 하나둘 밴드 음악에 빠져들고 자신의 진짜 목소리를 찾게 된다.

작품은 록페스티벌의 흥겨움으로만 끝나지 않는다. ‘스쿨 오브 락’은 잭 블랙이 주연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표면적으로는, 가진 거라곤 록에 대한 열정과 기타 뿐인 듀이가 삼류 록밴드에서 쫓겨나 명문 사립학교 ‘호러스 그린’에 위장 취업해 명문대 진학만이 꿈인 아이들에게 록을 가르치며 함께 진정한 꿈을 찾아 간다는 단순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작품의 서사는 그리 단조롭지 않다. 큰 줄기는 원작을 따라가지만, 뮤지컬은 듀이가 가르치는 학생들의 인생을 더 깊게 다루면서 서사를 부여한다. 선생과 학생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성장 드라마, 아이와 부모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가족 드라마, 록을 통해 진짜 자신을 발견하는 음악 드라마까지 서사의 저변이 넓어지고, 덕분에 극의 메시지는 더욱 설득력을 얻는다.

궁금한 점

  • [스쿨 오브 락]이 다른 뮤지컬과 다른 특별함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에너지다. 평균 연령 10세의 아역배우들이 무대를 방방 뛰어다니는 에너지가 그대로 전해진다. 또한 작품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듀이는 약 2시간의 공연 내내 5.6km에 달하는 정도로 무대를 뛰어다니며 열정 넘치는 연기를 펼친다.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에너지다. 평균 연령 10세의 아역배우들이 무대를 방방 뛰어다니는 에너지가 그대로 전해진다. 또한 작품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듀이는 약 2시간의 공연 내내 5.6km에 달하는 정도로 무대를 뛰어다니며 열정 넘치는 연기를 펼친다. 이러한 에너지가 넘치는 작품을 볼 기회는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 누구와 함께 보면 좋을까?

-[스쿨 오브 락]은 가족들이 함꼐 보면 좋을것 같아. 특히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과 함께 보면 더욱 좋겠지.

[스쿨 오브 락] 공연 정보

반응형